뉴스

언론에 보도된 트루네트웍스 관련 뉴스입니다.

트루네트웍스에 대한 열린 시선이 담긴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게시된 뉴스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시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이메일 문의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문의

[아주경제] 트루네트웍스 데스크톱 기반 신개념 DaaS 솔루션 특허출원

작성자
tnadmin
작성일
2017-07-05 10:13
조회
117

  • 언론사 아주경제 (chosun.com)

  • 등록일 2017.07.04 (화) 오후 22:35

  • 기사 원문 http://www.ajunews.com/view/20170704223414398

  • 기사 내용


이한선 기자 = 네트워크 및 서버 솔루션 전문기업 트루네트웍스(대표이사 류선영)가 가상머신이 아닌 물리적 데스크톱 기반의 신개념 DaaS(Desktop as a Service) 솔루션 NUC팜(NUC FARM) 개발을 끝내고 특허출원을 했다.

NUC팜은 가상머신이 아닌 실제 PC를 사용자에게 할당하는 물리적 데스크톱 인프라(Real Desktop Infrastructure, RDI)다.

트루네트웍스가 자체 개발한 고집적 PC서버 NUC에 능동적 사용자 할당 시스템, 디스크 가상화 및 라이선스 매니지먼트 솔루션 등을 결합했다.

사용자가 원격에서 접속할 경우, 분리 보관돼 있는 사용자 정보 및 데이터를 NUC서버 내 사용 중이지 않은 PC와 결합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서버 내 모든 사용자 가상머신을 만들어야 하는 기존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VDI)와는 다른 구조다.

전체 사용자 수는 많지만 동시 사용자 수가 적은 시스템 구축 시 효과적으로 사용자 수 1만명에 동시 사용자 수 3000명인 서비스의 경우 기존 VDI는 사용자 수 1만명만큼의 가상머신을 구축해야 하고 이에 해당되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비용 또한 매년 지불해야 하지만 NUC팜은 동시 사용자 수 3000명에 해당하는 NUC팜을 구축하면, 전체 사용자가 모두 쓸 수 있고 가상머신이 아닌 실제 PC에 원격 접속하는 것이어서 매년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비용이 들지 않는다.

트루네트웍스의 박정훈 이사는 “NUC팜은 전체 고객 수에 비해 동시 사용자가 현저히 적은 은행 온라인 시스템에 적합한 서비스”라며 “이를 통해 금융권은 사용자 PC에 가해지는 해킹, 피싱, 스미싱 등의 피해를 줄일 수 있고, 단일 전산 실습실을 다목적으로 운영하려는 학교 또한 단기간에 투자 대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존 VDI는 서버 내에 구성된 많은 가상머신 중 하나가 자원을 많이 사용할 경우 같은 서버 내의 다른 사용자들은 사용에 어려움을 겪지만 NUC팜은 서버 내 집접된 하나의 물리적 PC를 한명의 사용자에게 할당하는 구조로 다른 사용자에게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장점도 있다.

트루네트웍스는 현재 금융권과 인터넷뱅킹 전용 DaaS를 협의 중으로,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들과는 세컨PC 개념의 원격데스크탑 서비스에 대해 논의 중이다.

하반기에는 일반고객을 대상으로도 NUC팜 솔루션을 적용한 RDI기반의 신개념 DaaS를 런칭할 계획이다.